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트토이 기획 - 개념을 확장시키는 방법

이야기, 아트토이 공방

by 정 작가 2023. 11. 24. 10:56

본문

728x90

지금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설명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 다섯 가지를 꼽아

그 키워드에 대한 해석을 담아 보고 싶다

그리고 그 개념을 좀 더 폭넓게 확장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 해 볼까 한다.

우선 나도 참여하는 작가의 한명으로써, 나의 개념을 설명 해야 한다.

그리고 시각적으로도 표현 해야 한다.

그와 비슷한 과정을 소설가, 음악가, 화가 같은 예술 영역을 넘어서,

과학 분야나 엔지니어, 건축가 등등 정말 다양한 영역의 사람들에게 부탁하고 싶다. 

그래서 그들이 생각하는 그 키워든 무엇인지,

그것을 표현하면 어떻게 될것 같은지. 그런것들을 합치는 작업을 해볼까한다. 

 

일단 아직 미정이지만, 예를들어서 키워드를 

사랑, 돈, 글로벌, 초연결, AI로 잡았다고 하자. 

시리즈 1에서는 내가 사랑이라는 키워드로 표현을 하고,

어떤 음악가에게 돈을 표현해 달라고 하고, 

또 다른 건축가에게 글로벌을, 또 다른 물리학자에게 초연결을.. 

이런식으로 다양한 사람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시리즈 1의 아트토이를 출시한다. 

 

그리고 시리즈 2에는 나는 돈을 표현하고 

또 다른 각계 각층의 사람들을 만나 나머지 키워드를 부탁해서 

시리즈2의 아트토이를 출시한다. 

 

그렇게 사람들을 함께 하게 만들기 위한 시스템을 구상중이고

그들이 선의에 의해서 참여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

이 생태계가 정말로 제대로 자리 잡기 위해서 

다들 참여를 하고 싶을만큼의 메리트가 있고, 보상이 있는 시스템을 만들려고 한다. 

 

이렇게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더 많은 생각들이 모일 것이다. 

사람들은 아.. 돈을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그래.. 그렇게 볼수도 있겠네..

저 사람은 또 저렇게 생각하는구나.. 하면서 더 많은 세계관을 이해할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다. 

그리고 그러던 중에 본인의 아이디어와 딱 맞는다거나

너무 멋진 아이디어를 만나면

그 아트토이를 소장하고 싶다는 욕구가 더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과정을 통해서 아트토이의 판매도 올라가고

인지도도 올라가고, 

내가 원하던 개념의 확장도 자연스럽게 퍼질 수 있을 것 같다. 

누군가 대단한 사상가나 천재가 말한 것이 

정답인것처럼 모두에게 받아들여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더 많은 사람들의 더 많은 생각들이 

수용되는 것이 개념의 확장이고 

사고의 틀을 넓히는 것이며 그것이 자유이고 내가 꿈꾸는 것이다. 

 

햇빛이 좋구먼~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