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대 신촌 중식 맛집 추천 - 복성각

맛있는 이야기

by 정 작가 2023. 11. 14. 18:18

본문

728x90

나와 친구들이 대학생활을 할때,

벌써 20년이 넘었는데...

그때도 이미 전통의 역사가 있었던 중국집이었다. 

내가 연대를 나온것은 아니고, 친구가 있어서 이래저래 가끔씩 들리면

그때도 학교앞 대표 맛집 식당 한 5개 정도 꼽으면서

이중에서 골라~~ 라고 연대생들이 말하곤했는데,

오래간만에 연대에 가서 들려보니 골목길 그자리에

아직도 건재하게 잘 있었다. 

점심시간에는 주변 회사원들, 학생들이 와서

어떻게 저렇게 빨리 먹는거지??? 싶은 속도로 짜장면을 흡수(이건 먹는게 아니야 흡수야)하고

바로 나가버렸다. 우아.. 나도 어릴때는 저랬었나...

 

친구는 짬뽕밥을 나는 백짬뽕밥을 시켰는데,

그리고 탕수육도 시켰더랬지,

까먹고 음식 사진을 안찍었다.. ㅡ.ㅡ;; 아.. 

나는 참 아직도 블로거로 자세가 안되어 있다. 

이렇게 사진 안찍어서 포스팅 못하는게 한두개가 아니다. 

다행히 정겨운 맛에 오래간만에 만난 건물이 반가워서 한장 찍어둔것이 있어서 다행이다. 

 

 

요즘은 사실 음식점들이 많이 상향평준화 된것 같다. 

인터넷 평점에 이상한 가게들은 빠르게 도태된다. 

이제는 괜찮은집과 엄청맛있는 집만 살아 남는 것 같다. 

복성각의 역사가 얼마나 된지는 모르지만 일단 내가 아는것만 20년이 넘었다. 

한자리에서 이렇게 오래 하는 집은 이유가 있는거다. 

믿고 가는거다 복성각은 !!!

신촌에서 중식 땡길때는 고민할거 없이 여기 가면 된다. 

홀도 넓고 여러명 가기도 좋다. 추천 추천!!

맛있게 잘 먹고 추억을 떠올리고 왔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